미국임상병리사/세포병리사는 병리과를 나오지 않아도 지원가능합니다.
미국세포병리사(비회원)  |  07.26 22:00  |  조회 783

안녕하세요 미국에서 일하고 있는 세포병리사(cytotechnologist) 입니다.  게시판 글을 읽다가 이런길?도 있음을 알려드리고자 글을 씁니다.

한국에서는 임상병리사가 될려면 임상병리학과를 입학, 졸업하고 면허증을 취득하고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미국에서는 생물학과/화학과/ 또는 여타 학과를 졸업하고 (학사학위소지자) 병리학과가 있는 학교에 편입/또는 대학원에 입학하여( 외국인이므로 학생비자 관계로 학교 편입/ 또는 대학원입학을 해야 합니다. 현지 미국인들은 학사학위 취득후 병원에서도 제공하는 병리수업을 1년정도 마치고 시험을 칠수 있어요)졸업하고 면허를 취득할수 있습니다.  그래서 OPT 과정을 거쳐 취업비자를 받고 영주권을 취득하는 순서로 가는데요 비자 문제는 조금씩 정책이 바껴서 현재 뭐라 말씀 드릴수가 없네요 - -;;. 

바이오 관련 학과 나오셔서 전문성을 띄는 직업을 한번 생각해 보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주변 동료들도 포닥/resercher 하다가 이쪽 분야로 빠진 경우를 봤으며 페이도 괜찮습니다.

궁금하신점은 유튜브의 댓글로 달아주시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한국에서 생물학과 학사학위 소지자였고 대학원하다가 진로를 바꾼 경우입니다. 이쪽길을 먼저 가신 교수님 덕분에 저도 알게 되었고 유학후 미국에 정착한 경우입니다. 한국 임상병리사중에서 세포병리사가 되어 싶어하는 분들 ( 1년에 27명 정도만 한국세포병리사가 된다고 하네요) 을 위해 제가 영상을 만들었는데  그 가운데 포함되어 있습니다. 유튜브 조회 올리려는것 아니니 오해는 없으시길 바래요.

 

https://youtu.be/UTM_Y1B0GBE (미국세포병리사 되는법)

https://youtu.be/BqIP7G9c2Mo (미국임상병리사 되는법)

태그  #임상병리사   #세포병리사
신고
주소복사
댓글 (2)
Eden_13(대학생)  |  07.30 20:00     
혹시,,저는 한국에서 임상병리과를 졸업 후 면허증을 취득하지 않고 의생명계열로 편입한 학생입니다.
임상병리과 졸업했는데 면허증이 없다고 하면 다들 왜 취득하지 않았는지 물어보고 이상하게 생각하기도 하고 취업시 유리한 조건이 되는 경우도 있는것 같아 뒤늦게나마 공부하여 면허를 취득해야할지 고민입니다. 저의 진로 키워드는 #미생물 #바이러스#병원성미생물 #진단키트#항바이러스제 이쪽으로 관심이 있는데 임상병리 면허를 취득하는데 도움이 될까요?
신고
구글회원 작성글 Eu******(비회원)  |  07.30 21:19     
원하시는 진로가 모두 임상병리과에 포함되어 있네요. 면허를 취득하고 취업하셔서 대학원공부를 병행하는것은 어떤가요? 최종목푝가 무엇인지 모르겠지만 마냥 공부하는것은 위험합니다. 나이, 시간, 돈을 생각하시면 취직먼저 하셔서 주변을 보면 또 하고 싶은 분여가 생겨서 관심분야를 좁힐수 있을것입니다. 그 다음 이직하셔도 되구요. 힘내세요 화이팅입니다!

신고
HOME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BRIC